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한겨레교육, 직접 짓는 전원주택 2024년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수강생 모집

마음속 담아둔 내 집 짓기 꿈을 이룰 수 있는 특별한 경험 오픈 즉시 매진되는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2024년 교육 수강생 모집 시작...

등록일 2023년12월12일 09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카카오톡 트위터로 보내기 네이버 밴드 공유

한겨레교육이 ‘한겨레 작은집 건축학교’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겨레교육은 11일부터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내 손으로 짓는 집’의 2024년도 신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교육 과정은 목조형 세컨드 하우스를 마련하고 싶은 사람부터 귀촌·귀농을 위한 전원주택, 주말농장을 위한 농막, 도시형 협소주택 건축을 꿈꾸는 예비 건축주 및 업계 종사자까지 내 집 짓기에 관심이 있는 이들을 위한 특별 교육 프로그램이다.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교육은 짧은 기간 수강생들이 합심해 아무것도 없는 맨바닥부터 20㎡(6평형)의 다락이 있는 복층형 이동식 목조주택을 제작한다. 교육 중 필요한 △안전 교육 △공구 사용법 △목구조 △단열 △상·하수 배관 △전기 △창호 △방수 △필름 난방 △마루 △지붕 마감 △외벽 마감 △가구 등 집 짓기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배우고 실습하는 강좌다.

건축학교는 충북 제천시에 있는 전문 교육장에서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7박 8일 동안 진행되며 공구와 작업 장비, 숙식 일체가 제공된다. 수업 전 안전보험을 가입하고 안전교육을 진행, 수강생들이 안전하게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

숙소는 기존에 제작한 작은집을 제공한다. 실제 작은집에서 거주하며,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올해부터는 숙소를 ‘1인 1실’로 운영해 더 안전하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한다.

한겨레교육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내 손으로 짓는 집’ 강좌는 더 좋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2024년부터 가격을 인상할 예정이다. 이에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 내 손으로 짓는 집’ 강좌 수강생에게 보답하기 위해 ‘가격 인상 전 마지막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기간 안에 결제한 수강생은 가격 인상 전 수강료로 해당 강좌를 수강할 수 있다.

작은집건축학교를 운영하는 문건호(58), 손정현(56) 작가 부부는 “많은 건축 교육 과정이 건축 공정 규모가 크며, 건축물 구조체 제작 교육에만 집중하기 때문에 단기간에 마무리 공정까지 경험해보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작지만 완성된 집 한 채를 만들어보면 어려운 건축 용어들이 자연스럽게 이해되고, 집 짓기의 전체 과정이 그려져 직접 집을 짓거나 실제 건축주가 돼 현장을 살피고, 완공 후 하자를 체크하고 관리하기에 유리하다”고 말했다.

많은 수강생에게 사랑받아온 한겨레 작은집건축학교는 2015년 처음 선보인 이래 현재까지 74기 교육 과정이 진행됐으며, 벌써 900여 명이 넘는 수료생을 배출했다. 8일의 교육 과정이 모두 완료되면 수료증을 수여하며, 원하는 시기에 언제든 재교육할 수 있고 재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다.

작은집건축학교 교육 과정은 현재 2024년 봄(2월, 3월)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다.

수강 신청은 한겨레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한겨레교육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한겨레교육 소개

한겨레교육은 언론, 글쓰기, 작가, 디자인 등 고품질의 교육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H아카데미, 언론, 글쓰기·말하기·번역, 작가·창작, 영상·사진, 출판, 디자인·드로잉·일러, 온라인 교육 등 총 8개의 분야로 이뤄져 있다. 신춘문예 당선 작가, 영화인, 언론인, 출판인 등 다양한 영역의 수강생들을 다수 배출했다.

언론연락처: 한겨레교육 작은집건축학교 담당자 김현우 대리 02-3279-090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이 기사는 뉴스와이어에서 배포된 보도자료의 원문입니다.
(서울=뉴스와이어) 기자 이 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